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등 3개 동에 오는 2022년까지 축구장 300여 개를 합친 규모의 대형 첨단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21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양기대 광명시장, 류호열 시흥부시장,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흥테크노밸리(가칭)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성 될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는 판교테크노밸리에 버금가는 첨단 R&D단지와 이를 뒷받침할 산업제조단지, 물류유통단지, 주거단지까지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205만 7000㎡(62만 2천 평) 부지로 조성되며, 총 1조7524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공사 총괄은 경기도가 맡고, LH와 경기도시공사가 공동으로 단지를 조성한다.

도는 이번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을 통해 9만6000개의 일자리가 새롭게 창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광명시흥 지역은 국내 교통의 허브이자 대중국 전략 특구로 지리적 위치가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오랜 규제와 국책사업 취소로 지역침체가 지속됐다”며 “이제 이 지역은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 청년들이 모여드는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으로 거듭나 경기도 리빌딩의 새로운 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