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추천 우수자재 (45)

냉난방에너지 최대 42% 절감
결로감소와 자외선 차단도

윈도우필름은 건물의 창호유리에 부착하는 필름으로 건물의 에너지 손실을 줄여 냉·난방비를 절감하고 자외선 차단, 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제이에이치(대표 오지훈)가 국내유통 및 판매·시공하는 열차단·단열 필름인 ‘펜제렉스’(PENJEREX)는 세계적인 광학성필름 제조업체인 일본의 니토덴코(Nitto Denko)사가 개발했다.

펜제렉스는 여러 겹으로 구성된 하나의 필름 안에 단열·차열·가시광선 조절효과를 주는 다양한 성분이 적용된 다층레이어 스퍼터필름이다. 스퍼터필름은 진공상태에서 필름표면에 금속성분을 전기분해한 뒤 얇게 코팅하는 방식으로 생산하는 필름을 말한다.

또 표면은 하드코팅으로 스크래치와 오염물에 쉽게 손상되지 않으며, 아크릴계 강력접착제를 적용해 반영구적으로 유리에 부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강력접착층이 유리를 잡아줘 유리파손을 최소화하고 파손 때 파편이 비산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펜제렉스는 단열성능 면에서도 윈도우필름 최고의 단열효과인 열관류율 3.45W/㎡·K를 실현, 여름철 냉방부하 때 최대 42%까지, 겨울철 난방부하는 최대 35%까지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높은 가시광선 투과율로 뛰어난 채광성과 맑고 투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결로감소와 자외선 차단, 낮은 반사율 등은 덤이다.

특히 제이에이치는 필름 유통 및 시공뿐만 아니라 창호를 통한 에너지 세이빙 컨설팅을 실시하고, 시공인 양성 교육까지 실시해 차별화를 실현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