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 미용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남성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들은 여성 위주 뷰티 업계에 그루밍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상당한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사용하는 제품의 종류는 물론이고 블랙헤드 제거, 여드름 관리와 예방, 자연스러운 화장법 등 관련 지식도 웬만한 여성 못지 않다. 하지만 이처럼 피부 미용과 관련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남성들 대부분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클렌징이다.

일부 남성들은 클렌징을 메이크업을 닦아내는 과정이라고 여겨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화장하지 않았다면 클렌징에 그다지 큰 비중을 둘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남성의 피부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림이 심하고 각질도 두껍게 형성된다. 이를 제대로 잡지 않으면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고 이는 흉터와 모공의 늘어짐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것이 그 어떤 과정보다 클렌징이 중요한 이유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에서는 ‘보쏘드 탑-투-토 워시’, ‘보쏘드 원킬 클렌징’ 등 남성의 피부에 맞춘 다양한 남성 전용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남성의 경우 피부 자체가 여성보다 24% 정도 두껍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탄력을 잃는 속도도 빠르다. 더욱이 음주나 흡연량도 상당해서 남성 피부에 맞게 개발된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남성 전용 제품의 사용을 추천했다.

‘보쏘드 탑-투-토 워시’는 세안과 샴푸, 샤워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 클렌징으로 1분1초가 바쁜 현대도시 남성들에게 적합한 남자용 폼클렌징 제품이다. 피지와 각질, 모공 노폐물 관리를 돕는 사포닌이 풍부한 비누풀잎과 뿌리 추출물 함유로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번들거리는 지성피부가 고민이라면 과도한 피지를 케어해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쏘드 원킬 클렌징’을 추천한다. 자극이 적은 스크럽으로 각질과 피지를 한 번에 관리해주고 하이알루로닉애씨드가 세안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함을 지켜주는 저자극 클렌징폼이다.

매일 하는 면도로 자극을 받는 남성의 피부에 클렌징폼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쉐이브 젤이다. ‘보쏘드 쉐이브 솔루션 젤’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이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투명한 젤 타입 제품이다.

한편 ‘보쏘드 탑-투-토 워시’, ‘보쏘드 원킬 클렌징’, ‘보쏘드 쉐이브 솔루션 젤’ 등 남성 전용 화장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보쏘드 브랜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