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문 광장 전문건설광장
9월22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제11대 회장 선거… 후보별 공약·이력 소개
  • 전문건설신문 기자
  • 승인 2017.09.18 09:27
  • 댓글 0

대한전문건설협회(전건협) 중앙회(회장 신홍균)의 제11대 회장 선거를 일주일여 앞둔 지난 14일부터 각 후보 캠프는 선거홍보물인 ‘입후보자 소개서’를 중앙회 대의원들에게 우편발송에 들어갔다. 소개서를 통해 각 후보의 공약과 이력 등을 알아본다.(※후보자가 제출한 선거홍보물에 의거해 정리)

◇기호 1번 송성홍 후보

■송성홍 후보

기호 1번 송성홍 후보는 ‘변화하는 협회·행동하는 협회·신뢰 받는 협회 30년 역사, 명실상부한 전문건설협회!’를 모토로 “원칙과 실용을 준수하고 협회의 미래 비전을 제시해 회원에게 협회를 100% 돌려드리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송 후보는 조직의 비효율적이고 비실용적인 부분을 과감히 척결하고 협회 운영체계를 시스템화 및 업무평가 방식을 혁신해 제2의 도약 발판을 마련할 것을 공약했다.

또한 전문건설업의 생존전략과 미래일감 창출 등 연구개발 사업에 집중하고, 공정·공평·공개의 ‘3공 정책’을 협회 운영의 기본으로 삼아 인사는 공정하게, 재정은 공평하게, 정책추진은 사전공개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회원의 반목과 분열을 봉합하고 회원의 눈높이에서 판단하고 상식적 결정 토대를 마련하며, 협회와 건설정책연구원, 업종협의회간 업무협조 시스템을 구축해 정책업무 개발과 현안문제점 대응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요정책 및 제도개선 추진사항으로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의무화 △소규모 복합공사 및 부대공사의 전문공사 발주 법제화 △퇴직금 및 퇴직공제부금의 비효율성 개선을 공약했다.

◇송성홍 후보 프로필

 

■김영윤 후보

기호 2번 김영윤 후보는 ‘실력과 추진력을 겸비한 김영윤, ‘6·4·5 희망플랜’으로 확 바꾸겠습니다’를 모토로 “언덕은 낮춰 봐도 사람은 낮춰보면 안된다는 어머니의 가르침을 받들어 회원사를 섬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후보는 산업의 중심으로 우뚝 서는 전문건설을 만들기 위해 △주계약자공동도급 및 소규모 복합공사 확대 △무등록시공 근절 및 분리발주 확대, 시설물 개·보수공사 업역침해 근절 △공기연장 및 돌관공사비 확보대책 마련 △하자담보 책임기간 합리적 조정 △시공참여형 건설인력제도 도입 및 건설노조 대응책 마련 △표준품셈 및 표준시장단가 현실화 등 6가지 정책을 공약했다.

하도급 부조리가 없는 전문건설을 위한 △투명한 하도급 입찰제도 마련 △징벌적 손배제 적용대상 확대 △하도급공사 간접비 계상 법제화 △포괄보증제 도입 등 보증제도 개선 등 4가지 정책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하나 되는 전문건설을 위해 △시도회 회장회의 및 대의원 간담회 정례화 △회원사 전용 인트라넷 구축 △공정한 회계시스템 구축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슬림한 조직 구현 △인사권·예산운영권 등 위임을 통한 시도회 자율성 강화 등 5가지 정책을 공약했다.

◇김영윤 후보 프로필

 

■심상조 후보

기호 3번 심상조 후보는 ‘이제는 바로 세워야 할 때입니다! 저 심상조가 반드시 할 수 있습니다!’를 모토로 ‘반듯한 협회, 일하는 협회, 든든한 협회’를 만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심 후보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반듯한 협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불합리한 정관과 규정을 현실적으로 개정해 상식이 통하는 협회 △정부위탁업무(실적신고 등) 업무개선 및 공정성을 강화한 떳떳한 협회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정착해 합리적인 협회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회원사의 권익과 업역확대를 위해 일하는 협회를 만든다는 목표로 △공공공사 분리발주 확대, 주계약자공동도급제도 활성화 정착 △소규모 복합공사 범위확대 추진 △회원사 해외건설 진출을 위한 지원대책 강구 △공공발주기관 간담회 활성화 등 협조체계 구축, 하자기간 단축 등을 추진한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든든한 협회를 만들겠다는 계획에 따라 △회원사 신문고 제도 확대 △중앙회~시·도회~업종별협의회 올-윈(All-Win)모델 확립 △협회 업무와 조직의 합리적 개선 △투명한 예산집행, 수익구조 개선방안 적극 발굴 등을 공약했다.

◇심상조 후보 프로필

전문건설신문 기자  koscaj@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건설신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