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지역은 동서 고속도로, 동서 KTX(예정)의 개통으로 서울과의 이동거리가 한 시간대로 단축돼 향후 교통여건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 증대가 예상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2의 강남, 제주도를 꿈꾸는 투자자들과 휴양촌, 웰빙하우스 분양을 희망하는 실거주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에 편승해 척산온천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회사 ㈜소학타운개발이 시행 예정인 유럽스타일 타운하우스 ‘속초 테르바움’이 지역의 개발호재 수혜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속초 테르바움은 속초시 노학동 972-37번지에 3만3000m²(1만평) 규모로 위치할 예정으로 16개동 5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74㎡~110㎡형으로 지하 1층(주차장)에서 지상 4층 총 199세대 규모다. 다양한 평면타입과 전 세대 4BAY 구성으로 실거주수요와 임대 투자 상품의 특징을 지녔다.

테라스하우스는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부분으로 같은 면적의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등 보다 공간활용이 좋으며,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희소성이 높다.

소학타운 관계자는 “테르바움은 동쪽으로는 속초시내, 서쪽으로 온천관광지, 남쪽으로는 설악산 관광지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8.2 부동산 대책 이후 다주택자들의 절세 대처방안과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했던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일만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원도 속초 등지 뿐 아니라 웰빙마을 투자, 휴양마을, 예쁜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투자 및 분양에 관심이 있는 노후대비 실거주예정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르바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