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신기술 트렌드, 중소기업 지원정책 등

중소기업진흥공단 산하 중소기업연수원은 업무공백 및 비용부담으로 직원교육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중소기업형 온라인 공개강좌(SME-MOOC)’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산업·신기술 트렌드, 수출기초, 경영혁신 트렌드, 중소기업 지원정책 등에 대한 128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수강인원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중기연수원에서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4월에 SME-MOOC 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는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등 4차 산업혁명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트렌드 강좌와 기술, 수출기초, 창업, CEO 등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바쁜 근로자의 실시간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0분 내외의 핵심내용으로 구성해 모바일 및 PC를 통해 연중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별도 등록절차 없이 신청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과정별 수료기준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SME-MOOC 교육신청은 홈페이지(mooc.sbc.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연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기연수원 온라인연수팀(031-490-1288, 1285, 128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