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타운하우스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신축빌라가 아파트에 비해 상품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대중의 인식을 탈피하기 위해 3가지 고급화 전략으로 분양을 시작했다. 북유럽풍 테라스하우스와 넓은 거실 공간, 그리고 중소형 평면 등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에 위치한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8가지 타입의 중소형 평면 일산타운하우스로, 구조와 면적에 차별화를 둔 5개동 42세대 단지형 신축빌라다. 2017년부터 일산신도시를 중심으로 중소형 평면 타운하우스 공급에 박차를 가하는 중인 삼성캐슬은 도심 인프라와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실제 32A 타입은 거실 폭을 6m 정도의 넓이로 시공했으며, 넓은 거실은 서구식 주택 구조를 본땄다. 소파를 거실 가운데 설치하는 등 뒷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적용해 거실을 알파룸처럼 활용할 수 있다.

중소형 평형대 타운하우스로 꾸며져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가능케 했다.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일산신도시 도심의 인프라를 누리면서도 전원생활의 여유와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하고자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구성했다.

전국적으로 테라스하우스의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성석동 삼성캐슬도 풍동 삼성캐슬처럼 대부분 세대에 테라스를 시공해 수요자들에게 어필하겠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삼성캐슬은 2020년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어 단지 앞 5분 거리에서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10월30일 기공식을 앞두고 있는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경기 서북부 지역에 구축되는 최초의 고속도로로, 파주에서 서울까지 통행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일산타운하우스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일산신도시에서 여러 차례 신축빌라 현장을 분양한 바 있는 신축빌라 분양 전문업체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양대행을 맡았다.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5개동 42세대로 8가지 평면을 제공하며 △24A 타입 5세대 △30A 타입 4세대 △30B 타입 4세대 △31A 타입 8세대 △32A 타입 9세대 △32B 타입 4세대 △32C 타입 4세대 △32D 타입 4세대 등 전체 42세대 생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성석동 신축빌라 삼성캐슬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1407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