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인협회 건설기술자일자리정보센터 건설워크넷은 다음달 3일 건설관련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캠프를 실시한다.

이 취업캠프는 20~30대 청년층에게 건설업계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과 아울러 현장견학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서울 강남 건설기술인회관 별관 강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취업캠프에 참가하면 건설업체 취업성공 전략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개인별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건설분야 전문가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전략 등이다.

이어 참가자들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에 위치한 판교창조경제밸리 홍보관 및 건설공사 현장으로 이동해 현장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이를 통해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접하기 힘든 현장을 가까이서 보며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기술인협회는 참가자들이 2017~2018년 건설분야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하반기 공채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캠프 참가희망자는 건설워크넷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팩스(02-3416-9199)나 이메일(khyunkun@koce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건설기술자일자리정보센터(02-3416-9191)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 캠프를 주관하는 건설워크넷은 건설기술자의 경력데이터베이스와 건설업체의 구인정보를 연계한 매칭시스템이다. 건설워크넷을 통해 취업한 인원은 2014년 11월28일 개설 이후 3800백명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