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 물금신도시에서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조감도> 4차와 5차를 선보일 예정인 다인건설의 시리즈 단지 1~3차 상가 분양이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먼저 분양을 진행했던 오피스텔(아파텔)의 경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조기에 마감된 바 있다. 이에 입주민 고정 수요를 품은 상가 역시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물량 소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양산시 물금읍 가촌리 일원에 위치한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1차와 2차 상가는 코너 자리의 골든블럭을 터로 택해 상가 주변에 중앙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해 부산을 비롯해 울산·서울로 연결되는 쾌속 도로망까지 갖췄다.

또한 양산의 쇼핑·문화 트렌드의 중심이 될 라피에스타(예정)를 비롯한 대형쇼핑몰과 부산대병원 등이 10만 배후수요 확보의 원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약 1km 이내에 초·중·고교가 위치하며 차로 5분이면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에 닿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완비했다.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 들어서는 3차 상가는 남양산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상권을 기반으로 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최신식 특화설계와 풍부한 배후수요, 중심상업지구 초입 위치, 우수한 환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산대 양산캠퍼스를 비롯해 부산대병원·부산 산업협력단지·실버산업단지 등이 단지 인근에 자리한 가운데 단지 인근에 조성 중인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 배후수요까지 품었다. 단지에서 약 1km 이내에 초·중·고교가 있으며 여가와 휴식, 운동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양산천, 금정산이 가까이 자리해 유동 인구 확보에 한몫 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 초역세권을 비롯해 부산대 양산캠퍼스역, 증산역 등이 가까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향후 지하철 1호선 노포-북정 연장선이 2021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꾸준히 개선될 전망이다.

홍보관은 남양산역 인근, 부산대 양산캠퍼스 앞에서 운영 중이다. 한편 다인건설은 동일 지역에서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4차와 5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