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해운대권 신흥 주거단지인 일광신도시에 조성되는 대규모 아파트, 비스타동원 1차가 20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을 준비한다.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신도시에 위치한 비스타 동원은 96㎡ 229가구, 104㎡ 468가구, 159㎡ 4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키즈카페와 공부방,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도 들어선다.

정관지구, 명지지구 등에 이어 부산의 마지막 택지지구인 일광지구는 일광산과 일광해수욕장이 가깝고, 동해남부선 일광역을 통해 해운대 생활권을 비롯해 오시리아관광단지(옛 동부산관광단지)의 문화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동해남부선 일광역을 통해 20분대에 해운대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타 지역으로의 접근 또한 용이하다. 인근에 기장군청, 부산국립과학관이 위치해 있고 메가마트(기장점), 신세계아울렛(기장점), 롯데아울렛(기장점) 등의 편의시설도 입점해 있다.

금년 말 부산외곽순환도로(부산 기장군~김해 진영읍)와 동해선 2단계 조성사업까지 완공되면 40분 안에 부산 기장~김해까지 이동이 가능해져 지구의 교통접근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부산-울산고속도로를 비롯해 기장IC, 14번 국도 등 주요 도로를 통해 부산과 인근 외곽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동원개발은 이번 분양에서 공급 예정인 1618가구 가운데 701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오는 20일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