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갖춘 전원주택 단지, 횡성레이크빌이 현재 분양 중에 있다.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에 위치한 횡성레이크빌은 단지 내에서 휴식과 안정을 취하고 여가생활에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영장, 잔디운동장, 바베큐장, 생태체험학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을 두루 갖춘 타운하우스 전원주택이다. 텃밭이나 정원,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입주민들이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재충전을 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지어 단지 내에 힐링 전용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맑은 공기와 수려한 주변 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횡성레이크빌의 장점은 우선 접근성을 들 수 있다. 제2영동고속도가 개통돼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도착하는 거리다. 내년 개통을 앞둔 원주~강릉 고속전철을 통해서는 40~50분 소요될 예정이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개발호재로 인해 원주, 횡성지역의 부동산 시장 열기가 뜨겁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와 원주~강릉 복선전철 등 대형 SOC 사업과 함께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조성으로 기업 이전이 이뤄질 전망이다.

단지 정면에는 호수 횡성호가, 뒷편으로는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다. 단지 내에 1km가 넘는 산책로를 조성, 입주민들의 힐링을 도우며 스페인의 산티아고나 제주 올레길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인 느낌을 주고 있다. 1시간 코스의 가벼운 조깅과 산책이 가능하며 삼림욕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순환형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온천, 생태학교, 허브농원 등의 체험 관광지와 치악산, 어답산, 잣나무산림욕장, 병지방계곡, 신대계곡 등 천연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웰빙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횡성레이크빌 전원주택단지는 주말주택과 거주용 전원주택으로 나누어져 있다. 주말주택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시에서 생활하고 주말에는 햇볕을 쬐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직접 유기농 채소를 가꿀 수 있어 자녀들에게는 자연학습장으로, 어른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 주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답답하고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텃밭을 가꾸며 자연을 벗삼고 싶다면, 일주일 중 이틀이라도 내 몸과 마음을 자연에서 쉬게 하기를 원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전원생활을 설계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