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부동산·개발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금호건설이 10월 분양에 들어간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천안·아산 주요 산업단지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에 위치한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2개 동, 총 227가구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응봉로와 삼성로를 통해 아산탕정산업단지로 접근이 용이하며 단지 앞 번영로를 이용해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천안 2~4일반산업단지로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인근에 상명대, 단국대, 백석대 등 14개의 대학교와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충남천안교육지원청,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 등 관공서가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천안산업단지,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1,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2 등 약 7만여명의 근로자를 배후로 두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불당신도시는 천안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갤러리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원랜드패션몰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CGV, 천안종합운동장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국공립유치원과 불무초교, 불무중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불당지구 내 우수한 학원가를 비롯해 아름초, 불당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해 개통된 SRT와 KTX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2018년 개통예정인 당진~천안고속도로와 2022년 개통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롯데마트 맞은편)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유태원 기자  sraris23@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