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10월 분양에 들어간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천안·아산 주요 산업단지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에 위치한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2개 동, 총 227가구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응봉로와 삼성로를 통해 아산탕정산업단지로 접근이 용이하며 단지 앞 번영로를 이용해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천안 2~4일반산업단지로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인근에 상명대, 단국대, 백석대 등 14개의 대학교와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충남천안교육지원청,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 등 관공서가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천안산업단지,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1,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2 등 약 7만여명의 근로자를 배후로 두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불당신도시는 천안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갤러리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원랜드패션몰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CGV, 천안종합운동장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국공립유치원과 불무초교, 불무중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불당지구 내 우수한 학원가를 비롯해 아름초, 불당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해 개통된 SRT와 KTX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2018년 개통예정인 당진~천안고속도로와 2022년 개통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롯데마트 맞은편)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