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부동산·개발 주목할 분양
광주전남혁신도시 내 최고 입지 상가 ‘나인스퀘어’주목할 분양
  • 전문건설신문 기자
  • 승인 2017.10.27 08:35
  • 댓글 0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광주전남혁신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춘 나인스퀘어<조감도>가 상가분양을 하고 있다.

광주전남혁신도시는 총 16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해 현재 약 7000여 명이 근무 중이며, 직주 접근을 고려한 주택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 향후 입주 예정인 세대를 고려하면 약 1만8000세대에 5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춘 대규모 도시다.

여기에 국내 두 번째 규모의 중앙호수공원이 조성되고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18홀 규모의 골프빌리지를 조성해 혁신도시 외 타 지역에서도 수요를 끌어올 만한 요소들이 다양해 이곳을 찾는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전남혁신도시 내에 분양중인 ‘나인스퀘어’는 사거리 코너상가이면서 연면적 3만8530㎡ 규모에 9층 높이로 지어진다.

상가가 위치한 곳을 뺀 모든 곳은 아파트가 밀집돼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돼 있고, 상가 뒤쪽으로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나들이 수요까지 유입될 수 있는 위치조건을 갖췄다.

일부 호실에서는 호수조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췄으며, 현재 상층에는 병원, 사우나 등이 입점계획을 갖고 있다.

지하 1, 2층은 주차장(지하1층 일부는 판매시설), 지상 1~3층은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지상 4층은 테라스 정원형 근린생활시설, 지상 5~9층은 상업시설, 업무시설 등으로 채울 예정이다.

전문건설신문 기자  koscaj@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건설신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