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EU Stage 5 기준 친환경 엔진 장착

◇볼보건설기계가 출시한 2019년 업그레이드형 5톤 소형굴삭기 EC60E PRO(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급 소형 크롤러 굴삭기 EC60E PRO를 출시했다. 4월부터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EC60E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국내의 다양한 현장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다.

EC60E PRO는 우선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기술을 적용해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특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을 적용, 메인 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해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각종 조정장치의 기능을 국내 고객의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세팅해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완벽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우측 사각지역 없는 사이드 미러를 적용하고, 후방 에어 컴프레서 탱크를 생략해 후방 시야를 높여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내구성에서도 새로운 고성능 에어프리 클리너를 표준 장착해 엔진 보호는 물론 에어필터 수명까지 연장시켜 경제적이다.

볼보건설기계는 이와 더불어 EC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삭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품질 보증 서비스를 3년 6000시간으로 연장하고,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한편, 볼보건설기계는 신제품에 대한 전국적인 고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웹사이트(www.volvo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