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각 조합운영위원장 명사특강… 성실한 태도 당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이재택, 충북음성)은 지난달 28일 조합 신현각 운영위원장을 초빙해 건설기능인력 양성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신현각 운영위원장은 강의에 앞서 교육생 전원에게 모자를 선물하고 건설 기술인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에게 조합 창립 당시부터 전문건설업체를 운영해오며 쌓아온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특히 백가지 기술이 있어도 성실 하나만 못하다는 ‘백기불여일성(百技不如一誠)’의 정신을 강조하고 교육생들이 지식이나 기술에 앞서 인성과 성실함의 자세를 갖출 것을 당부했다. 선하고 참된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성실하게 기능을 연마하면 반드시 당당한 건설 역군이 되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교육생들은 오랜 기간 동안 전문건설업체를 경영해온 경험자이자 선배인 신 운영위원장의 특강에 귀를 기울이며 12월까지 성실하게 교육을 이수해 훌륭한 건설 기술인으로 성장해나갈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기술교육원은 교육생들에게 국내 최고의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외에도 인성 교육도 수시로 실시해 균형 있는 건설 기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금년도 건설기능인력 양성과정에는 실내건축 등 7개 직종 210명의 교육생들이 입학해 미래 건설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기술교육원은 지난 22년 동안 건설기능인력양성과정을 통해 6667명에 달하는 건설기술인력을 배출해 건설 현장의 인력 부족 문제 해결과 건설 기술 발전에 최선을 다해왔다. 기술교육원은 최신 훈련장비와 교육생 전원이 생활할 수 있는 기숙사 시설을 완비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비 지원을 통해 교육생들 전원에게 교육훈련비, 기숙사비 등을 전액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조합원사가 필요로 하는 숙련 건설 기술 인력 양성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