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찬방향 3가지 확정…내년 상반기 발간

조합은 내년 3월 도래하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전문건설공제조합 20년사’편찬 보고회를 지난 23일 전문건설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조합 20년사는 조합 태동에서 현재까지의 발전과정을 정립하고, 조합의 각종 업무와 사업·경영혁신 노력·조합원 및 전문건설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조합의 모습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조합 20년사 편찬은 21세기를 선도하는 초일류 건설보증기관으로서의 조합 역할과 비전을 공유하고 건설금융시장에서의 조합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조합원 사진, 화보, 다이어그램 등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20년사를 편찬할 방침이다.

조합 20년사는 사사편찬전문업체인 (주)비파를 통하여 금년 2월부터 작업에 들어갔으며, 현재 연표(年表)작성 작업이 진행중이고 내년 4월까지 진행된다.

이날 진행보고회는 20년사 편찬 상의 각종 중요 사안 및 편찬방향,  내용구성 등을 확정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확정된 편찬방향은 세 가지인데, 첫째 조합이 걸어온 길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사진 및 통계 자료를 이용하여 조합의 역사를 충실히 담아 사료적 가치를 확보하기로 하였다.

둘째 전문건설업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조합의 역할을 담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사 및 조합 임직원이 자료 수집과 촬영 등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조합원사 및 조합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20년사로 만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