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에너지 분야 창업·아이디어 제안 인터넷 접수 시작

한국에너지공단은 13일부터 한 달간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모집 및 아이디어 제안<포스터> 접수를 받는다.

‘에너지 분야 적정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은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생활밀착형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 창업 아이템 또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화(스타트업)가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민투표·토론회 △전문가 멘토링 △판로개척 및 투자·금융기관 연계지원 등을 거쳐 실제 창업 및 일자리 창출로 연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신청) 대상으로는 에너지 신산업 전 분야에 걸쳐 발족한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할 수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류는 에너지공단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류 제출은 ‘아이디어 마루’홈페이지(www.ideamaru.or.kr/main)를 통해 접수가 이루어진다.

또한, 서류와 발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12개 기업 또는 개인은 △멘토링 및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6월 말)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부스 지원(9월 초) △에너지관련 해외연수(10월 초) △판로개척 및 투자·금융기관 연계 등이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홍보실(052-920-0303) 또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052-716-51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