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조합원도 보증 이용하면 추첨 통해 커피쿠폰 지급

전문건설공제조합 보증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합원 마음을 여름’이벤트를 개최한다.

조합은 2019년 7월 1일 이후 조합에 가입한 신규조합원 약 4200개사가 보증 상품을 이용할 경우 전원 커피 쿠폰을 드리고 그 전에 조합에 가입한 기존 조합원사도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보증서 신청 시 개인정보제공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2020개사 조합원께 감사를 전할 계획이다.

조합은 보증 이용률 분석을 통해 가입 후 1년 이내 조합 보증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조합원은 90%가 넘게 최근까지 조합 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그렇지 않은 조합원은 조합 보증 이용률이 40%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신규 조합원이 조합 보증을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조합 보증상품을 이용하도록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전문건설업체의 70% 이상이 조합 보증을 이용하고 있으나, 신규 조합원은 조합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지 모르는 경우도 있어 조합은 보증·융자·공제 등 조합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홍보에 더욱 힘써나갈 계획이다.

또 조합원이 부담하는 수수료 등은 조합원 배당 및 지분액 상승을 통해 조합원의 이익으로 돌아간다는 점을 강조하여 타 보증기관과 차별화되는 조합의 장점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조합은 지속적인 보증수수료 인하 노력을 통해 건설 보증기관 중 최저수준의 보증수수료 요율을 달성해오고 있다. 또 조합원이 보증서를 발급하는 경우, 조합에 출자한 금액까지는 기본수수료 할인제공을 통해 5000원의 최저수수료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조합관계자는 “신규가입 조합원의 보증이용을 유도하고 보증기관으로써 전문건설공제조합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려 보증기관 간 경쟁 심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