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글벨 대신 ‘주문벨~’ 노래해요
중기부, ‘크리스마스 마켓’ 27일까지 열어
전통시장·동네슈퍼 등 대거 참가
마스크 무료 등 경품행사도 푸짐

중소벤처기업부가 Merry K-MAS ‘2020 크리스마스 마켓’에 국민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홍보영상과 틱톡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중기부가 크리스마스 소비 주간을 맞아 여는 할인·판촉 행사다. 올해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서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치삽시다’와 민간 플랫폼이 협업한 크리스마스 마켓(K-MAS) 라이브커머스’ 특별 판매전 △크리스마스 이색 기획전 △농산물과 공산품 ‘공동세일전 등이 진행된다. 온라인플랫폼(30여개), 전통시장(300개), 동네슈퍼(2500여개), 소상공인·중소기업(1만2000여개) 등이 참가한다.

이 행사를 앞두고 중기부는 홍보모델 김준 군<사진>이 출연한 바이럴과 TV 등 두 가지 버전의 Merry K-MAS 홍보영상과 틱톡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1분30초 분량의 바이럴 홍보영상은 크리스마스 대명사인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것으로 캐럴송 ‘징글벨’을 개사한 ‘주문벨’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주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30초 가량의 TV용 홍보영상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산타마스크를 쓰고 착한 소비를 나누면서 서로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함께 공개된 ‘SNS 틱톡 챌린지(산타마스크 챌린지)’는 김준 군의 ‘주문벨’ 노래에 맞춰 산타마스크 댄스를 따라한 영상을 틱톡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김준 군의 ‘주문벨’ 홍보영상은 ‘2020 크리스마스 마켓’ 공식 홈페이지(https://k-mas.org),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확산할 계획이다. Merry K-MAS 산타마스크를 받아 보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행사 기간 중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입하면 마스크 무료 수령이 가능하다.

또 산타마스크를 받고 SNS에 마스크 착용 인증샷을 올릴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지난 12일부터는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을 통해 산타마스크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