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1년도 숙련건설 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건설 관련 훈련기관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경기도의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숙련건설 기능 인력의 양성과 건설현장 취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모집대상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직업훈련기관 또는 2회 이상 공공일자리 건설 직종 훈련경험을 보유한 도내 비영리법인(단체)다. 다만 신청기관은 신청마감일 기준으로 훈련을 위한 자체 교육장과 실습 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훈련기관으로 선정되면 올해 160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단위기간(훈련비와 훈련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최소 단위기간)과 훈련생별 출석률 등에 따른 소정의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훈련은 조적, 미장, 건축설비, 배관, 건축목공, 철근, 형틀목공(비계), 타일, 도장, 방수 등 10개 직종별로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2월17일 정오까지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con@gjf.or.kr)로 접수한 뒤 관련 서류를 경기도일자리재단 건설일자리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