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노무관리 프로그램 ‘김반장’으로 건설현장 고충 해소 기대

건설노무관리 프로그램 ‘김반장’을 서비스하는 ㈜한경ITS는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K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K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및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를 원하는 수요기업은 정부로부터 90%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건설현장에서는 현장 관리 업무가 많고 해마다 각종 신고 업무가 늘어나고 있어 고충을 호소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건설일용근로자의 4대보험 신고 업무가 확대되고 어려워져 더욱 신고·행정 업무에 치이고 있다.

한경ITS의 건설노무관리 프로그램 ‘김반장’을 활용하면 건설사업자가 효율적으로 신고·행정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노무대장 하나로 김반장에서 4대보험 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는 지급조서, 퇴직공제 등의 신고 파일이 생성돼 일일이 양식을 만들 필요가 없다.

한경ITS 관계자는 “그동안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망설였던 건설사업주들은 이번 K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저렴한 비용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업무 효율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