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회장 김종주)는 8일 경남도청에서 윤성혜 재난안전건설본부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전문건설업체 보호·육성 방안을 건의했다.

◇김종주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지난 8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재난안전건설본부장과의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업계 보호 및 육성 방안을 건의하고 있다.
◇김종주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재난안전건설본부장과의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업계 보호 및 육성 방안을 건의하고 있다.

간담회에는 도회에서 김종주 회장을 비롯해 김주생 부회장과 허종락 감사가, 도에선 윤성혜 본부장, 황주연 건설지원담당이 참석했다.

이날 김종주 회장은 “전문·종합건설업 간 상호시장 진출 이후 전문공사는 종합업체의 진출이 용이해 경쟁이 심화된 반면, 종합공사에 진출하려는 전문업체는 높은 진입장벽과 발주기관의 행정편의주의적인 종합공사 오발주 등 입찰기회의 불평등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또 전문업계의 보호·육성과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3억 미만 공사의 주된 전문공사 발주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의 적정운영 감독 강화 △주계약자 공동도급 제도 활성화 등을 골자로 공문 시행을 건의했다.

윤성혜 본부장은 이에 대해 전문건설업 보호․육성을 위한 도내 시·군 및 산하기관 공문 시행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