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창업거점인 ‘그린 스타트업 타운’ 1곳을 추가 선정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고 8일 밝혔다. 

그린 스타트업 타운은 혁신기업 지원 기반과 주거·문화·교통시설 등 정주여건을 연계한 새로운 개념의 창업 집적지로 지난해 충남 천안이 ‘제1호 그린 스타트업 타운’으로 선정됐다. 

중기부는 올해도 1개 지역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 ‘복합허브센터’ 구축을 위한 설계비를, 내년에는 이에 대한 조성비를 지원한다. 

그린 스타트업 타운은 창업기업의 성장주기별 지원을 위해 스타트업 파크(창업기업 입주공간), 복합허브센터, 지식산업센터(성장기업 입주공간)로 구성된다.

이 중 올해 지원대상인 복합허브센터에는 민간·대학 연구소와 연구개발 전문기업 등을 집적해 인근에 입주한 창업기업과의 공동 기술개발과 개방형 혁신을 촉진한다.

사업 신청대상은 광역지자체로 대학·연구기관·지역혁신기관 등 민간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해야 한다. 사업신청 시 한 개 광역 지자체가 한 개 지역을 조성 예정지로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는 선정된 광역 지자체에 올해 설계용역 비용으로 국비 5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광역지자체가 국비에 지방비를 매칭해 그린 스타트업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최종 선정지역은 사업계획서에 대한 기초서류평가, 현장심사, 종합서면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s.go.kr)로 가능하며 우편·방문접수는 창업진흥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