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회장 박종회)는 지난 12일 충남 예산 전문건설회관에서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종시·충남도회가 개최한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박종회 회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박종회 회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여식에는 도회 회장단과 장학생 및 학부모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종회 회장은 2021학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20명에게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박 회장은 “코로나19와 건설산업 생산체계 개편 및 상호시장 진출에 따른 여파로 인한 혼란 속에서도 묵묵히 건설업을 유지하고 계시는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부모님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더욱 학업에 정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홍성덕 부회장과 이서준 감사도 대상자로 선정된 장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학부모로 참석한 용화건설(주) 손건배 대표와 순천향대학교에 재학 중인 황기하 학생이 감사의 인사로 답했다.

한편 도회는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건설업발전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회원사 및 그 임원의 자녀 등에게 매년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사랑의 집 고치기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이웃에게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