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 추진…올해 340가구 지원
상태바
부산시,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 추진…올해 340가구 지원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21.04.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클린에너지도시 조성 시책의 일환으로 ‘2021년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사진>은 2014년부터 지금까지 총 1980가구에 보급, 클린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원금을 늘리고 홍보 효과로 시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져 사업 신청이 조기에 마감된 바 있다.

올해는 시비 2억7000만원을 확보해 공동주택(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 340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가구당 1대를 설치할 경우 와트(W)당 2000원이 지원된다. 지원 신청은 개인이나 단체별로 할 수 있다.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3일까지 부산에 본사를 둔 전기공사업 면허 보유업체를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아울러 안전 및 사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참여기업은 ‘부산시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시공기준’에 따라 설치 후 5년간 하자보수 책임을 지도록 했다.

시는 사업계획 공고 및 신청 접수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보급 확대로 시민참여형 친환경 에너지 생산체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사업으로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