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도제식 훈련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접수를 16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도제식 훈련지원 사업이란, 청년 건설인력 양성을 지원해 건설관련 공업고등학교 학생과 전문건설회사 간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조합이 201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본 사업은 16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이후 전국 건설관련 고등학교 중에서 참여기업과 근거리에 있는 학교를 선발해 도제식 훈련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 학교는 조합의 교육비 지원을 받아 기능장 또는 산업현장교수가 3개월 이상 총 360시간의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게 되며, 12월경에는 도제식 훈련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이 참여기업에 채용되어 현장교육을 받게 된다.

참여기업은 상용 근로자 5인 이상의 업체로, 최소 2인 이상 채용이 가능해야 한다. 임금체불기업, 산재다발기업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기업에는 훈련생 1인당 월 30만원씩 6개월간 지원금이 지급되며, 관리자에게도 월 10만원씩 3개월간 채용 지원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kscfcac.co.kr)-재직자교육 바로가기-고객센터-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기술교육원(043-879-233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