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민원제도 불편사항, 국민이 직접 고친다
상태바
행정·민원제도 불편사항, 국민이 직접 고친다
  • 김원진 기자
  • 승인 2021.04.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1일까지 아이디어 공모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민이 직접 발굴한 행정·민원제도 개선 아이디어를 통해 불편사항을 개선한다.

행정안전부는 12일부터 5월21일까지 40일간 ‘행정‧민원제도 개선, 내손으로’ 공모전<포스터>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소상공인 지원 △투기 근절 △저출산 극복 △일자리 창출 △혁신 생태계 조성 △비대면 서비스 확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7개 공모 분야를 선정했다.

행안부는 공모 분야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국민들이 회복·도약·포용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제도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을 하고 싶은 국민은 ’광화문1번가(www.gwanghwamoon1st.go.kr)‘에 접속해 제출서식에 맞추어 공모에 참여하고 의견을 게재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전문가 심사 및 관계부처의 검토과정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행안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정책수요자인 국민이 직접 행정 및 민원제도 개선에 참여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피부에 와닿는 실질적인 제도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원진 기자] wjk@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