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조합)이 오는 5월4일로 예정된 조합원 운영위원 선거와 관련하여 지난 14일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를 개최해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선거 공고안을 확정 공고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1차 회의에서 김길수 태인건설(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선거공고안을 확정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1차 회의에서 김길수 태인건설(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선거공고안을 확정했다.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조합원 운영위원은 총회에서 단기명식 직접·무기명 투표를 통해 선출하여야 한다. 

이에 따라 조합은 법령 사항을 반영하여 선거관리규정을 제정하였으며, 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위해 조합 이사장이 추천하는 자 2인, 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하는 자 2인, 감사 중 1인으로 구성된 선관위를 구성했다.

선거관리위원에는 김길수 태인건설(주) 대표이사, 김재준 방림이엘씨(주) 대표이사, 장세현 동극건업(주) 대표이사, 정인수 ㈜대우조경 대표이사, 배갑상 상임감사가 선임됐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김길수 위원이, 부위원장은 장세현 위원이 맡기로 했다.

김길수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중요한 시기에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어 책임이 무겁다”며 “공정한 선거절차를 통해 조합원 운영위원 선거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선관위는 선거 공고안을 검토하며 후보자 자격 요건에 대한 사전 확인절차 강화 및 후보자 기호 부여 방식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선관위는 별도의 기호 추첨 절차를 진행해 기호 부여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강화하기로 하는 한편, 후보자 자격 요건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각서를 후보자로부터 추가 징구하도록 하여 선거절차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후보자는 오는 27일로 예정된 제2차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참석하거나 대리인을 참석하게 하여 기호 추첨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불참 시에는 선관위가 정하는 방법으로 기호를 부여 받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