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화물 운송 플랫폼인 로지스팟㈜이 글로벌 금속소재 분야 기업 ‘브이디엠 메탈즈’의 한국 지사인 ‘브이디엠 메탈즈 코리아’에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브이디엠 메탈즈 코리아는 국내 주요 산업 분야에 니켈합금 등 비철금속을 공급하면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 운송사를 통해 운송업무를 처리하면서 고가의 고성능 금속 소재를 운송하기에 적합한 화물차량을 찾아서 배차하는 일부터 도착 확인까지의 운송 업무를 전화, 문자 등 아날로그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불필요한 업무가 많았다. 사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운송 품질에도 불안감이 있었다.

로지스팟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전 분석 및 테스트를 통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운송 업무와 전문 인력의 운영으로 운송 업무량의 약 70%를 감소시켰다. 또 전담 운영팀이 기사 관리를 하도록 해 운송 품질을 향상했다.

브이디엠 메탈즈 코리아의 담당자는 “브이디엠 메탈즈 코리아의 모토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다. 로지스팟도 우리와 같은 모토를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많은 기업들이 로지스팟의 디지털 운송을 경험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박재용 로지스팟 대표는 “현재 700여개 이상 고객사 중 60%가 금속·철강·기계 분야와 가구·건자재 분야 등 제조업에 속한 기업”이라며 “각 회사별로 고가의 자재·부품, 제품을 운송하기 위해 회사 사정에 맞는 물류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로지스팟은 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자일 로지스틱스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브이디엠 메탈즈 코리아는 세계 니켈제조 1위의 독일기업 ‘브이디엠 메탈즈’의 한국지사다. 1990년에 설립됐고, 2016년에는 약 3305㎡ 규모의 김제서비스센터를 개장해 지속적으로 국내시장에 투자 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