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홀·공연장으로 단장…도기록원·데이터센터 입주 확정

수원 광교신도시에 건립 중인 경기도 광교신청사의 부서 배치계획과 현청사 활용방안의 윤곽이 나왔다.

지상 25층, 지하 4층에 연면적 15만8067㎡ 규모의 광교신청사(본청 지상 25층, 도의회 지상 12층·조감도)는 지난 7일 기준 89.9%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9월 준공될 예정이다.

신청사가 준공되더라도 시험운영 등 청사 건물 운영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거치는데 최소 6개월의 기간이 필요해 신청사 입주는 빨라도 내년 상반기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도가 경기도의회에 보고한 신청사 내 부서 배치 계획을 보면 동일 실국 내 부서는 같은 층에 두고, 민원이 많은 부서는 민원인의 이동 편의를 위해 저층부에 배치하기로 했다.

도지사실과 부지사실은 5층에 두고 기획조정실 등 도정시책 총괄조정 부서는 지사·부지사실과 인접하게 배치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 3월 말 기준 현원 2409명이 근무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 배치계획을 마련했다. 1인당 신청사 내 사무실 면적은 7.64㎡다.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에 있는 현 청사는 행정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구관과 행정도서관동 제1별관은 리모델링한 뒤 ‘경기도기록원’이 입주하기로, 제3별관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데이터센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재명 지사의 집무실이 있는 신관 건물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입주하고 민원실 건물은 120콜센터를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도의회 건물은 전시, 세미나 등이 가능한 다목적홀과 대공연장으로 꾸며 도민이 활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연합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