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인 후보자 출사표… 기호 배정받고 선거운동 본격 돌입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조합)이 5월4일 개최하는 제71회 총회에서 선출할 조합원 운영위원 선거 후보자를 확정 공고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길수, 이하 선관위)는 지난 27일 개최한 제2차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을 확정하고 추첨을 통해 기호를 부여했다.

선관위는 선거관리규정에 따라 홈페이지 및 지점 게시판을 통해 입후보 등록 공고를 게시하도록 하는 한편, 각 후보자별 안내자료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각 대의원에게 우편 발송했다.

총 10인의 후보자가 출사표를 낸 이번 선거에서는 6인의 운영위원이 선출될 예정이다.

조합원 운영위원 선출을 위한 투표는 총회에서 대의원이 진행하며, 대의원 자신이 보유한 좌수 및 소속 지점 조합원으로부터 위임받은 좌수만큼의 의결권을 행사하게 된다. 

◇전문건설공제조합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달 27일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총 10인의 운영위원 후보자 공고안을 확정 공고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27일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총 10인의 운영위원 후보자 공고안을 확정 공고했다.

선관위는 투표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참관인의 역할 등을 확대하도록 하는 한편, 비밀투표의 원칙이 지켜질 수 있도록 투표 진행 절차 전반을 검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