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금오1구역 재개발사업도 현대건설이 시공

현대건설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남시범아파트 재건축<조감도> 시공사로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9일 한남시범아파트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연 임시총회에서 조합원 80명 중 77명의 찬성으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조합은 지난해 시공사 선정을 위해 두 차례 입찰을 진행했으나 모두 유찰되자 시공자 선정을 수의계약 방식으로 전환하고 현대건설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한남시범아파트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하 4층∼지상 4층 4개 동, 120가구 규모로 탈바꿈한다.

현대건설은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를 이 단지에 적용해 아파트명을 ‘디에이치 메종 한남’으로 정하고, 테마가든, 단지 내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특히 한남동이라는 입지를 고려해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을 디자인 콘셉트로 삼아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단지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현대건설은 소개했다.

현대건설은 같은 날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생활권 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이 진행한 임시총회에서 297명 중 289명의 찬성으로 시공사로도 선정됐다.

이 지역은 재건축을 통해 지하 3층, 지상 32층 아파트 11개 동, 832가구 아파트로 거듭난다. 단지명은 ‘힐스테이트 루센트로’로 정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