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종찬 충북도회장,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반영’ 결의대회 동참
상태바
우종찬 충북도회장,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반영’ 결의대회 동참
  • 충북=윤선중 기자
  • 승인 2021.05.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충북도회 우종찬 회장은 충북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구축을 위한 행동에 동참했다.

◇우종찬 회장(오른쪽 세 번쨰)이 결의대회에서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반영’을 촉구하고 있다.
◇우종찬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결의대회에서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반영’을 촉구하고 있다.

충북도회를 포함한 도내 23개 경제단체로 구성된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지난 20일 옛 청주역사공원 광장에서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 반영’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협의회는 이 자리에서 “충청권 광역철도망은 대전~세종~청주를 실질적으로 연결함으로 인해 구도심 활성화는 물론이고 권역 내 인적·물적 교류증가로 지역 내 생산과 투자·소비가 선순환돼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며 “정부는 기존 충북선을 활용하는 노선을 제시해 모든 도시의 도심을 다 통과하는데, 유독 85만 청주시만 도심 통과를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국가균형발전과 충청권 메가시티 완성을 위해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원안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최종 반영해야 한다”고 협의회는 강조했다.

[충북=윤선중 기자] ysj1101@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