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랜트산업협회, 제48기 여름학기 플랜트 취업교육생 모집
상태바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제48기 여름학기 플랜트 취업교육생 모집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21.05.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제48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6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교육의 모집분야는 △기계·배관 △전기·계장 △화공·공정 등 3개 엔지니어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6월28일부터 9월1일까지 10주(총 350시간) 동안 서울시 구로구 HK타워 4층(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진행된다. 플랜트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을 원칙으로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방식이 온라인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재를 무상 제공하며 추가 발생 비용도 없다.

모집기간은 26일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다. 교육신청은 협회 교육본부 홈페이지(edu.kopia.or.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과정을 선택하고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교과내용은 △기본과정 123시간 △전문과정 160시간 △현장학습 23시간 △평가·학사 16시간 △취업역량 28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 가능한 자 △대학교(전문대 포함)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공학 전공 보유자에 한해 지원가능(유사학과 인정) △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자 △1991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등이다. 단, 1991년 1월1일 이전 출생자가 교육수강을 원할 경우 개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후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재직자 중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및 나이제한 요건 충족하는 자 △평일 훈련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참여 가능한 자(출석율 80% 이상 시 수료) △최소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모집 일정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