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목포-완도) 건설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보고회

전남 완도군은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 1단계(목포-완도) 건설 타당성조사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사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용역은 서울-제주 고속철도 노선 계획 중 완도군 경유에 대한 노선 대안 수립, 수요 예측, 경제성 분석 등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무안공항에서 해남, 완도까지 1단계(길이 85.12㎞, 사업비 2조8000억원), 완도에서 제주까지 2단계(길이 110.38㎞, 사업비 21조6600억원)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해 전남도와 제주도, 인근 지자체와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제20대 대선 공약은 물론 국가철도망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정치권에 지속 건의하기로 했다.

완도군은 지난해 11월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구축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완도군번영회와 완도군청년연합회 주최로 완도 문화예술의전당에서 토론회를 개최해 지역민과 고속철도 건설의 필요성, 기대 효과,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고속철도가 건설되면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지역민은 더욱 나은 삶을 영위하고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등 군 역점 사업의 효과는 배가 된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