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협의회, 군산에 450MW·김제와 부안에 각 225㎿ 배분키로 조율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강임준 군산시장, 박준배 김제시장, 권익현 부안군수는 22일 새만금33센터에서 제1차 새만금 권역 행정협의회를 열고 ‘수상 태양광 투자유치형 2단계 발전사업’의 배분 기준 건의안에 합의했다.

협의회는 수상 태양광 투자유치형 2단계 발전사업(900㎿)을 산업 투자형(군산)에 450MW, 개발 투자형에 450MW를 배분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개발 투자형은 복합·산업(김제)과 관광·레저(부안)에 각 225MW를 배분하기로 합의했다.

수상 태양광 투자유치형 2단계 발전사업(900MW)은 새만금 사업지역에 대규모 투자를 제안하는 민간사업자에게 발전 사업권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산업 투자형은 산업시설 유치와 생산활동에 따른 산업경제 부분에 활용하고, 개발 투자형은 용지매립·조성에 따른 부지 공급과 관광·레저·단지형 시설 투자를 지원한다.

전북도는 이 합의안을 사업 시행 주체인 새만금개발청에 건의할 계획이다.

협의회를 주재한 송 지사는 “전북도가 앞장서고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이 밀어주며 전북의 이름으로 ‘원팀’이 돼 새만금 사업의 성공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전북도와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등 3개 시·군은 새만금 개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7일 ‘새만금 권역 행정협의회’를 구성했고 이번에 첫 결실을 봤다. /연합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