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신디엔씨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분야 최고수준의 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신디엔씨는 높은 수준의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경영진 및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전 임직원이 안전기사를 취득하도록 독려해 현재 약 60%가 취득했고, 이밖에 △사내 안전보건 전문가 육성 △스마트 안전관리 시행 △현장 및 성과 측정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올 하반기부터는 스마트 안전장비 및 스마트건설 안전관리 플랫폼을 전사적으로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자율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조기에 정착시키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일형 영신디엔씨 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제정과 사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요구 증가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사 및 협력사 모두가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OSHA-MS’는 기존 ‘KOSHA 18001’의 장점과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 조건, 국제표준(ISO45001) 체계를 반영해 공단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영신디엔씨의 스마트건설 안전관리 플랫폼 화면
◇영신디엔씨의 스마트건설 안전관리 플랫폼 화면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