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전문건설공제조합 정기신용평가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간편한 신청은 물론, 등급 확인까지 가능한 조합 신용평가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조합은 매년 조합원에 대한 신용평가를 실시해 업무거래 기준을 정하고 있는만큼 편리한 신청 시스템 운영이 필수적인 사항이다.

조합원의 업무편의를 위해 조합은 모든 제출 서류를 스캔파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에 따라 조합원은 증빙서류 우편 제출에 따른 비용 및 업무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신용평가 신청접수는 물론, 평가 완료 후 등급 확인 및 확인서 출력도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 - 신용평가 - 신용평가 진행현황을 통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신용평가 단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동 메뉴의 신용평가 등급확인에서는 최종 평가 등급 확인 및 확인서 출력이 가능하다. 기준일자 설정을 통해 과거 등급에 대한 확인서 출력도 가능하다.

조합관계자는 “지난 6월30일자로 사전에 안내드린 법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신청 접수기간이 종료됐지만, 아직까지 신청을 완료하지 않은 조합원은 신속히 신청 접수를 완료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용평가를 제 때에 받지 않을 경우, 7월 31일 이후에는 전년도 신용등급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8월1일부터는 보증서 발급 등 조합과의 업무거래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조합 신용평가접수는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관련 절차는 홈페이지 신용평가 업무안내 동영상 등 자료를 참조하면 된다. 신용평가 신청시 △법인 등기부등본(사업자등록증) △주주명부(법인사업자만 해당) △법인(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신용정보 제공 동의도 진행해야 한다.

또한 필요 시 법인 또는 대표자 소유 부동산등기부등본, 대표자 재산세 납부 증명원, 건설기계등록원부 등을 추가로 제출하여 가점 적용여부를 심사받을 수 있다. 재무자료는 조합 홈페이지 하단의‘재무·부가세 다이렉트’메뉴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