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노위 조정 거쳐 15~19일 조합원 찬반투표 예정”
“중흥 절대 인정 못 한다…매수자 실사 저지할 것”
“인수가격 확정되고 실사? 절차와 원칙 없는 진행”

대우건설 노동조합이 매각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총파업도 마다 않겠다는 입장이다.

노조는 13일 “중앙노동위원회의 최종 조정 종료 결과를 통해 15~19일 총파업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후 대우건설 매각대응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구체적인 총파업 방식과 시기에 대해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는 현재 대우건설에 대한 매도자 실사를 진행 중이다. 정항기 관리대표 휘하의 재무관리본부에 인수합병(M&A) 태스트포스팀(TFT)을 구성해 관련 자료들을 취합, 제공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대해 노조는 “이미 본입찰을 통해 인수 희망가격이 확정되고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이후 실시되는 매도자 실사는 매각 관계자들의 이해관계에 맞춰 절차와 원칙 없이 진행되는 증거”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졸속으로 진행되는 매각과정에서 입찰방해를 통해 스스로 우선협상자의 지위를 걸친 중흥건설을 절대로 인정할 수 없다”며 “총력을 다해 매수자 실사를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노조와 비대위는 산업은행과 KDB인베스트먼트에 대해 감사원 감사청구, 청와대 탄원서 제출, 국회를 통한 국정감사 요구 등을 진행 중이다. 관련 법 검토 후 위법한 부분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매각을 빌미로 임금인상을 거부하고 있는 대주주의 부당노동행위에 대해 총파업을 통해 대응하기로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