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지역별 테크노파크와 협력
생명건강산업, 미래차 분야, 한국판 뉴딜 분야 등 혁신 유망주 추가 발굴

조달청이 하반기 새로운 혁신제품 발굴에 나선다.

조달청은 ‘혁신제품 추천위원(스카우터)’ 10인을 추가 위촉해 총 20명의 추천위원으로 혁신제품을 발굴한다고 24일 밝혔다.

혁신제품 추천위원 제도는 정부가 기술 혁신성을 갖춘 유망주를 현장에서 선제적으로 발굴해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상반기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추천 7인, 벤처기업협회 1인, 특허청 추천 한국발명진흥회 2인 등 10인이 활동 중이다.

하반기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추천 2인, 신용보증기금 2인,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가 추천한 지역별 테크노파크 6인을 추가 위촉한다. 

하반기 추천위원들은 9월 말까지 위원별로 3개 내외의 혁신유망주를 발굴한다.

발굴된 제품을 대상으로 사전심사 및 ‘스카우터 데모데이’(10월)를 진행해 최종 추천제품 30개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상반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추천분야에 디지털·그린·휴먼뉴딜을 추가하여 총 5개 분야로 확대·운영한다.

한편 상반기에 발굴된 15개 제품 중 2개 제품을 3분기에 혁신제품으로 지정하고 나머지 13개에 대해서는 지정을 위한 자문·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문경례 혁신조달기획관은 “추천위원 제도의 상반기 운영결과 참여기업의 90%, 추천위원의 62.5%가 제도의 효과를 높게 평가하는 등 큰 호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하반기에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제품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