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하한 이자율, 신용등급 따라 연 1.01~1.61% 적용
조합 가입 2년 경과하면 출자금 60% 이내에서 이용 가능

최근들어 금리인상론이 고개를 들며 사업 자금을 대출 받아 이용 중인 기업들의 이자 부담 걱정이 커지고 있다. 가계부채 관리 등을 이유로 시중 은행들이 대출 문턱을 높이고 있는 것 또한 조합원사의 자금 마련에 적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처럼 대출 한도 축소와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건설공제조합 융자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조합이 제공하는 신용 융자상품은 관련 법에 따라 조합 가입일로부터 2년이 지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조합에 출자한 금액의 60% 범위 내에서 제공된다. 보다 정확한 융자 이용 가능 한도는 조합 인터넷 업무서비스 융자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소속 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조합은 높아지는 금리 인상 가능성 속에서도 융자 이자율을 인하해 조합원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19일 조합은 융자이자율을 신용등급별로 10% ~ 20% 낮춰 연 1.01% ~ 1.61% 이자율을 적용한다. 이번 융자이자 인하를 통해 조합원은 연간 약 30억원 가량의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 융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해 조합원 만족도가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에서 융자신청을 진행하면서 국세완납증명서만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조합에 등록된 거래계좌로 융자금이 지급된다.

융자이자도 자동이체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 관리가 가능하다. 조합은 신용융자 외에도 담보융자, 일체형 작업발판(시스템비계) 사용 현장에 대한 특별융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이용 방법은 소속지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