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전문건설회관 시설관리 및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회관 건물 가치 상승에 힘써오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조합은 전국 15개 전문건설회관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약 1만 8000여 등을 LED로 교체함으로써 입주사 이용편의 확대와 함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전문건설회관을 친환경 건물로 개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LED 교체 사업을 통해 연간 약 1억 6000만원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노후화된 인천, 광주, 청주회관의 승강기도 안전기준 등에 따라 교체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조합은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승강기 교체를 조속히 완료하여 입주사 및 내방 조합원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전문건설회관도 내년 상반기 신림 경전철 개통을 앞두고 지하상가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전철이 개통되면 교통 편의 향상 및 유동 인구증가로 인해 회관 건물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관계자는 “조합은 전국 15개 지역에 전문건설회관을 설립하여 전문건설업의 위상 제고와 함께 조합원사의 자부심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시설 관리와 편의 시설 확충을 통해 방문자 및 이용자 편의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