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은 한국전자인증(주),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정보인증(주), ㈜코스콤 등 공인인증기관 4개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조합원이 법인 범용인증서를 신규 발급 시 최대 60%, 갱신 발급 시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법인 범용인증서를 처음 발급받거나 조합을 통해서 발급받았던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또는 현재 이용 중인 인증서가 조합 할인혜택을 적용받지 않았던 경우는 신규 신청에 해당되고, 조합 할인혜택을 받아 이용 중인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는 갱신 신청에 해당된다.

범용인증서 발급 할인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 하단에 위치한 부가서비스 - 인증서 할인 메뉴로 들어가 인증기관을 선택하고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된다.

조합관계자는 “법인 범용인증서는 조합업무 외에도 은행, 증권사, 조달청 전자입찰 등 모든 전자거래에 필수적으로 사용돼 대다수의 조합원사가 이용하고 있는 만큼, 전체 조합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조합이 업무협약을 통해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범용인증서 신규·갱신발급 시 조합원 할인혜택을 적극 활용하셔서 비용부담을 줄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