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인천·울산·경기·경남… 워크숍도 병행

실적신고를 위한 강습회와 세무관련 설명회·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대구시회(회장 권오형)는 지난 15일 영진전문대학 정보관에서 회원사 대표와 임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 건설공사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습회는 전문건설업 실적신고 작성요령과 병행해 통계청의 건설업통계조사표 작성요령에 대한 설명도 함께 실시됐다.

특히 대구시회는 각종 안내 유인물을 준비해 회원사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천시회(회장 성낙배)는 지난 13일부터 3일간 회원사 임·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얄호텔 영빈관에서 ‘실적신고 강습회와 회원사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천시회는 매년 실시하는 실적신고강습회를 통해 어렵게 모인 회원사직원에게 개인적인 발전과 회사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준비해 워크숍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비전창조와 칭찬리더쉽’, ‘성공인의 의식개혁’ 등 직장인의 사고와 의식전환으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교육했다.

울산시회(회장 장광수)는 지난 12월 14일 울산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400여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전문건설공사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승희 기획지원팀장은 실적신고 작성요령, 실적신고 프로그램 이용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경기도회(회장 표재석)는 경기도를 4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경기도회는 수원지역과 의정부지역은 지난 12월 7일과 11일에 이천지역과 부천지역은 13일과 14일에 각각 개최했다. 강습회는 2천800여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세무관련 설명회와 동시에 개최돼 회원사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남도회(회장 천현직)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 강당과 창신대학 제2캠퍼스 대강당에서 ‘2006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경남도회는 실적신고 유의사항을 비롯한 인터넷 실적 프로그램 사용방법과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