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울·광주·충남 개최

2006년 전문건설공사 실적신고를 위한 강습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경북도회(회장 김공가)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006년도 건설공사 실적신고 및 통계조사표 작성을 위한 강습회를 9개 권역으로 나눠 통계청 경북사무소와 공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강습회는 회원사들의 편의를 위해 사무처 직원들과 통계청 담당자들이 현지로 출장나가 실적신고서 및 통계조사표 작성요령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실적신고 강습회 지역별 일정은 다음과 같다.

△경주(11일) 경주 서라벌문화회관 △구미(12일)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 △포항(13일) 포항상공회의소 대강당 △상주(14일) 상주청소년 수련관 △대구(15일) 대구시민회관 소강당 △안동(18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 △영주(19일) 영주상공회의소 대강당 △울진(20일) 울진읍사무소 회의실 △청송(21일) 청송 주왕산관광호텔

서울시회(회장 이규준)는 13일부터 15일까지 총6회에 걸쳐 전문건설회관에서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광주시회(회장 차주열)는 지난 6일 KT전남본부 3층에서 회원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적신고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적신고 강습회는 2006년도 전문공사 실적신고 요령을 빔 프로젝트를 이용해 시연하고, 실적신고 관련 전산자료 입력시 유의사항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회원사들의 관심이 많은 시공능력평가방법에 대해서도 실례를 들어가면서 자세히 소개하고, 실적 서류를 허위로 작성, 신고해 회사에 불이익을 초래하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광주시회는 광주지방공정거래사무소 임성찬 하도급과장을 초빙해 개정 하도급법의 주요내용을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통해 상세히 설명했다.

충남도회(회장 박상희)는 지난 11일 천안지역을 시작으로, 12일 홍성, 13일 부여, 14일 부여를 마지막으로 2006년도 전문건설공사 실적신고 작성요령 해설강습회 순회 개최했다.

충남도회는 회원사의 편의를 위해 강습회를 4개지역에서 분산 개최했으며 모두 1천200여개 회원사가 참여해 실적신고를 작성하면서 어려웠던 사항 및 법위반사항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최성남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