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일반건설 대상
다양한 의견·요구 수렴


용역수행업체인 디앤비코리아는 지난 10월 23일부터 “신용평가 보고서 작성 및 제공시스템 구축 연구용역 ”과 관련하여 수요자인 조합원과 일반건설업체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대상업체는 향후 이용가능성이 높은 보증잔액이 많은 조합원 및 대의원 등과 신용인증서를 많이 활용하는 일반건설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평소 조합원이 일반건설업체에 협력업체로 등록을 위해서는 조합외의 외부신용평가기관에서 추가로 신용평가를 받고 있어 수수료 부담 및 자료의 이중 제출 등으로 업무에 불편함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본 용역이 완료되면 조합은 외부 신용평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우수한 시스템으로 조합원의 신용평가 결과에 대한 평가의견과 상세한 등급정보를 일반건설업체 등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일반건설업체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합원 대상 설문지 구성은 외부 신용평가 기관의 신용인증서 발급이유 및 평가기관 이용실태, 신용평가시 주요 고려요인 등이며 일반건설업체 대상 설문지 구성은 외부신용평가 기관 이용실태, 협력업체 평가시 평가기관의 활용도 및 만족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