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대통령 “분양가 공개반대”

노무현 대통령은 “수도권이 국제적인 금융과 비즈니스, 첨단산업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재정비 계획을 확정짓겠다”고 말했다. 노 대통령은 지난 11일 29개 언론사 경제부장들을 청와대로 초청, 만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병완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노 대통령의 이같은 언급에 따라 삼성, LG 등 대기업들의 수도권 공장증설 계획이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노 대통령은 또 서남해 지역에 부가가치와 고용이 높은 관광레저 복합단지 건설계획도 연말까지 구체적으로 확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 대통령은 주택 등 부동산 가격 대책과 관련, “부동산 가격은 급격한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며 “부동산 값은 깎아내리는 것도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가급적 붙들어 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 대통령은 특히 “부동산투기 재발을 막기 위해 전반적인 (부동산 거래 전산화)시스템을 복원하고 재건해 가고 있다”며 “임기동안 부동산투기 재발을 막는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해 서민주택 부담이 과중되지 않도록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아울러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 여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는 “내의견(공개 반대)과 다른 의견도 있는 것으로 안다”며 “대통령의 의견제시가 중요하긴 하지만 정책결정 그 자체는 아니다”고 말했다. 〈박진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