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 따라…’

 
국토해양부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여행객들이 국도를 따라 펼쳐지는 숨은 비경, 역사와 문화유산, 웰빙라이프, 낭만을 몸소 체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국 국도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국도따라 즐기는 8가지 테마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본 책자에서는 8가지 테마를 주제로 국도 노선별로 시종점, 주요경과지, 연장 등 주요 사항은 물론 국도를 따라 찾아갈 수 있는 유적지, 주변 관광지, 여행 코스, 4대강 및 자전거 도로 등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금번 홍보책자를 통해 전국을 실핏줄처럼 연결하며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의 삶과 추억을 함께해온 국도 노선 하나하나의 의미와 특징들을 살펴보고, 노선을 따라 나타나는 아름다운 우리 국토와 도로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책자는 관련 정부부처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련 학회, 협회 및 연구기관, 주요도서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사이버 홍보관(http://cyber.mlt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참고로, 일반국도의 총연장은 ‘10년 말 기준 13,812km로 우리나라 도로 총연장 105,565km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남북측 27개 노선, 동서축 24개 노선 총 51개의 노선이 지정되어 있다.

국토해양부는 금번 홍보책자 발간을 통해 국민들이 국도를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