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시·도회 추천통해

코스카 중앙회(회장 표재석)는 최근 회원사를 대상으로 신공법·신기자재 개발 또는 시공방법 개선에 기여한자를 포상하기 위한 ‘전문건설기술개발상’ 심사 대상자를 오는 30일까지 각 시·도회를 통해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전문건설기술개발상은 공기 및 공사비 절감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자를 발굴해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해 전문건설업계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되는 포상제도다.

심사 및 포상기준은 △신기술·신공법을 창안해 시공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공기, 공비, 인력절감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실적이 있는자 △시공방법을 개선하거나 외국기술을 도입, 국내실정에 맞게 연구·개량해 국내 시공현장에 적용해 공기, 공비, 인력절감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실적이 있는 자 △신기자재를 개발해 건설현장에 사용해 성능을 인정받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자다.

후보자 추천대상은 제출 마감일 현재 회원사에 종사하고 있는 자로 소속업체의 대표자 추천을 받아 관련서류와 함께 소속 시·도회에 신청하면 된다.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3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 및 트로피가 각각 수여된다.

코스카 관계자는 “수상 대상자는 오는 10월 기술위원회 심의 및 이사회 승인을 거쳐 중앙회 정기총회때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시봉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