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동향 등 에너지 관련 51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구축됐다.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각 기관별로 흩어져 있던 에너지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에너지정보소통센터(www.eiic.or.kr)’ 서비스를 9일부터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정보소통센터’는 국민들이 다양한 에너지정보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각 기관별로 제공되던 에너지 관련 정보를 연계·통합한 사이트다. 산업통상자원부 등 7개 정부부처와 전력거래소,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13개 공공기관·민간을 합한 총 20개 기관의 에너지 관련 51개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식센터 △데이터센터 △실시간 알림서비스 △뉴스&이슈 △의견수렴 및 참여 등 5개 주제로 나뉜다.

지식센터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원자력에너지, 유관기관, 용어설명, 법령 및 특허 정보를, 데이터센터에서는 해외 원자력 동향 등의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알림서비스를 통해서 에너지원 운영현황이나 지진발생현황, 원전 주변 날씨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뉴스&이슈에서는 산업부, 한국수력원자력 등 기관의 보도자료,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공하는 시장동향, 전시회 및 세미나 동향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의견수렴 및 참여 코너를 통해 이용자들은 문의글을 남기거나 토론회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에너지정보소통센터’를 시작으로 에너지 전반에 대한 소통홍보 기관으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